홍매화나무 옮겨심기(6/15), 참깨 파종(6/16) 등

2013. 6. 18. 14:30탐나는도다-제주정착기/가꾸고 살기-텃밭/마당

 

지난 토요일에 김은주님 귤밭에 매실따러 갔다가...

작년 태풍에 홍매화나무가 하나 쓰러져서 간신히 다시 심었는데, 며칠전 바람에 또 넘어져서 이젠 정리하신다기에... 

그 나무를 얻어왔다.

 

 

뿌리 한쪽이 심하게 짤리긴 했지만...

다른쪽 뿌리는 튼실해 뵈니... 일단 심어 보기로~ ^^

 

 

자리는 저기, 청견(귤)나무 옆;;; ㅋㅋㅋ

 

 

땅을 파고, 물을 흥건히 붓고... 매화나무를 올리고, 흙을 덮었다~

사진엔 심는 중이라 바닥에 뭔가 많지만... 지금은 돌 울타리까지 정리완료~ㅋ

 

 

'우리집에 잘 왔다~ 잘 지내주렴~ ^^'

 

 

 

 

그리고... 일요일엔...

마늘밭과 양파밭을 정리해서 참깨 씨앗을 심었다.

 

 

여기가 마늘밭 자리~

 

 

여기는 양파밭 자리~ 

 

 

작년에 얻어 놓은 (수기)참깨 씨앗을 넉넉하게 줄뿌림 해 두었는데...

싹들이 잘 나왔으면 좋겠다~ ㅡ.ㅡ

 

 

 

 

참깨를 마지막으로... 봄에 뿌리고 심을 것들은 다 했고;;;

이제부터 8월중순까지는 심어 놓은 녀석들만 잘 보살펴 주면 될듯~ ^^

 

 

 

 

지난주에 심어놓은 3가지 호박들 중에 맷돌호박부터 싹이 나왔다~

총 5개 뿌렸는데 4개는 확실하게 싹이 나왔고, 하나는 뭔가 나오려는지 땅이 조금 벌어진 거~

 

조만간, 남은 호박들(동아호박, 스파게티호박)도 싹들이 나오겠지~ 호호~

 

 

 

이건 모종으로 심은 애호박, 녀석들도 이제부터 많이 달리기 시작했다.

 

 

이역시 모종으로 심은 쥬키니 호박~ 주렁주렁 달리는 중~ㅋ 

 

 

 

아래는... 쥬키니호박이 세 살고 있는 밭의 주인(?)인 개똥쑥님;;;ㅋ

이녀석은 옆에 나무처럼 많이 자란 녀석들 사이로, 열심히 커가고 있는 후발주자~ ^^;;;;

 

 

 

이건 안매운 고추;;;

총 3개의 모종을 심었는데, 3개의 모종에서 다~ 고추가 여러개씩 생기고 있다~ 

 

 

 

 

이건 옥수수~

귀농귀촌교육 중 텃밭 교육때 받은건데, 잎들이 다 크기도 전에 옥수수가 벌써 생겼다;;;

 

원래 키 작은 품종의 옥수수인가? ㅡ.ㅡ??

 

 

 

 

마지막으로...

우리의 야심작, 고구마들인데...

처음 심었을땐 며칠 시들했지만, 이젠 다 자리를 잡고 커가는 중이다~

 

 

 

 

아~ 보기만해도 뿌듯한지고~! 

ㅎㅎㅎㅎㅎ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