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농귀촌교육 과정 중 농기계 실습 (4/17, 4/19)

2013. 4. 22. 11:21탐나는도다-제주정착기/제주에 살기

 

지난주에는 서귀포시 귀농귀촌교육 중의 과정으로 농기계 교육이 있어서,

수요일과 금요일에 서귀포 농업기술센터로 실습을 다녀왔다. 

 

 

9시부터 거의 하루종일 이어지는 교육+실습이었는데,

처음으로 굴삭기에 올라서 땅도 파보고, 메꿔보고, 평탄 작업도 해보고~

마지막에는 굴삭기를 트럭에 올리고 내리는 실습까지... ^^;;;;

 

 

작동법을 설명중인 강사님~

(이 작은 굴삭기가 지금은 2500~2700만원정도 한단다... ㄷㄷㄷ;;;; )

 

 

 

작동법 배운대로 실습중인 용언니~ 

 

 

티맆이 찍어준 동영상~ㅋ

 

 

요건 내 동영상~ (이 굴삭기가 용언니가 탄 굴삭기보다 작은 모델이지, 결코 내가 커서 작아 뵈는게 아니다;;; ㅎㅎ)

 

 

 

위 동영상들은 거의 첫 실습에 찍은거라 아직은 움직임이 좀 서툴러 뵈지만,

이틀째 되는날엔 이거보단 훨 부드럽게 했다고 살포시 우겨본다... ㅋㅋㅋ 

 

 

 

 

중간에 짬을 내서, 엔진톱과 고압분무기의 유지보수에 대한 설명을 해 주시는 중~

 

 

 

A반이 80명이 좀 안되는데,

아무래도 실습을 많이 해야하는 교육이다보니, 반씩 나눠서 교육을 받았다.

 

서른몇명이 굴삭기 8대로 실습을 한거라, 이틀동안 충분히 연습할 기회는 있었다.

(한대에 4~5명씩 조를 짜서 실습)

 

 

 

이런 기회가 아니면,

우리가 언제 굴삭기 위에 올라가서 땅을 파 보고, 트럭에 올려보고 해 볼 수 있을지..? ㅋ

 

이틀동안 땡볕에서 노느라 얼굴은 또 시커먼스가 되었지만,

그래도 즐겁고 보람찬 교육이었;;; ^^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