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5 - 개구리참외 수확, 채종, 그리고 계속되는 폭염;;;

2012. 8. 5. 17:44탐나는도다-제주정착기/가꾸고 살기-텃밭/마당

 

개구리 참외를 언제 따면 좋을까, 며칠을 고민 했는데...

키우는 곳이 많지 않아서인지, 인터넷 뒤져봐도 뾰족한 수가 없는바;;;

 

젤 먼저 나서 한참을 익었을거라고 믿는 그 녀석을 오늘 따 보기로 했다.

 

 

바로 요 녀석~ㅋ

 

과감히 땄다~ ㅋㅋㅋ

 

 

깍아보니 이렇고;;;

 

주변이 약간은 파랗고, 가운데 씨 부분도 덜 붉어서...

좀 더 놔뒀어야 하는거 아닌가 하면서도 혹시 모르니 채종을 하려고 씨를 따로 빼놓고, 맛을 봤다.

 

 

오~ 파는 (노란)참외보다는 당연히 덜 달지만, 그래도 참외 맛은 난다;;;

개구리 참외를 먹어보는게 처음이라, 익은건지 안 익은건지는 모르겠지만,

최소한 덜익은 맛(떫은 맛?)은 안 나는거 같고;;; ㅋ

 

 

 

반쪽씩 먹어치우고, 따로 빼 놓은 씨를 씻었다.

 

먼저 채에 받쳐서 잘 닦아 내고~

 

큰 물기를 먼저 뺀 후

 

키친타올 위에 올려서 말리는 중~

 

 

우리가 오늘 따서 먹은게 익은 개구리 참외가 맞다면,

이 씨는 잘 말려서 내년에 또 심으면 된다~  ^^;;;;;

 

 

 

 

그리고... 오늘도 실내 온도는 35도;;;

우리도 더운데, 털옷 입은 마리도 더워서 헉헉~

 

물 받아다 넣어줬더니, 한참을 저러고 있는다... ㅎㅎㅎ

지금은 물에서 나오셔서,

창고 안에 깔아놓은 수건 위에 널부러져, 낮잠 주무시는 중~

ㅋㅋㅋㅋㅋ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