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31 - 무 파종, 콩 주머니, 옥수수대 등 (+ 난황유 뿌림)

2012. 7. 31. 17:44탐나는도다-제주정착기/가꾸고 살기-텃밭/마당

 

혹시나 했는데, 콜라비가 3개만 발아한것이 확실해지는바, 남은 땅에 다른것을 심기로 했다.

그 중에 하나가 무... 이두형님이 동네분한테 받은 무를 심었다가 채종해서 나눠 주신건데, 그걸로~ ^^

 

 

다행히 콜라비 3개가 여기저기 난게 아니라 쪼로로~ 거의 한쪽에 난거라, 정리하기가 쉽다.

 

쪼그리고 앉아서 덩어리지고 굳은 흙을 손으로 다 부수고... 정리한 다음,

지그재그로 총 8군데를 땅을 파고, 한 구멍에 3개씩을 넣었다.

(아래위로 2개-가운데 1개-아래위로 2개-가운데 1개-아래위로 2개 요렇게;;)

 

 

다 심고 난뒤, 물을 충분히 주고 끝~ㅋ

 

 

 

이젠 텃밭 순례할 시간~ㅎㅎㅎ

 

콩 주머니가 확실해 지기 시작했다.

 

 

옥수수도 드디어 술이 나오기 시작했고~ㅋ

 

 

호박도 자라는 속도가 쬐금 빨라지긴 했다. 

 

 

오이들은 여전히 열심히 분발하고 있고~ㅋㅋㅋ

 

 

 

 

 

방울토마토도 정말 잘 자란다.

(빨갛게 익은 것들은 오늘 아침에 다 따서 씻어 놓았다~)

 

 

다음은 수박~

수박 3총사들... 정말 잘 큰다~ㅋ

 

 

 

 

후발주자들도 열심히 따라오고 있고~

(둘이 동시에 열매를 맺은 것인데 하나만 저리 크고 하나는 제자리 걸음이다~)

 

 

 

참외도 군데군데 잘 안 보이는 곳이지만 열심히 열매를 맺고, 또 자라고 있다.

 

 

 

 

 

개구리참외도 마찬가지~ ^^ 

 

 

 

 

 

 

 

 

마리도 나름대로 여름을 보낼 대책을 세운듯?

움직일때는 가능하면 그늘만 찾아 다니고, 시간대별로 시원한 장소를 알아서 옮겨다닌다... ㅋㅋㅋㅋㅋ

 

 

 

마지막으로... 꽃밭의 꽃들~

 

봉선화가 씨주머니를 만들며 꽃이 지기 시작하면서, 다른 꽃들이 그 자리를 메꾸고 있다~ 

 

 

 

 

 

그나저나 10호 태풍이 '강'으로 바뀌어서 서귀포 서쪽으로 올라오고 있던데,

이쪽으로 올라오기전에 세력이 약해지거나 경로를 바꿔서 무사히 지나갔으면 좋겠다... ㅡ.ㅡ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