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10 - 씨 뿌리기(심기??) - 1차

2012. 5. 10. 20:13탐나는도다-제주정착기/가꾸고 살기-텃밭/마당

오늘은 텃밭에 본격적으로 씨 뿌린 날~
비록 텃밭구역의 대부분은 그대로고 1/4정도 되는 곳만 먼저 뿌린거지만 시작이 반이니;;; ㅎㅎㅎ

텐트창고자리부터 주차장까지 쭈욱~ 텃밭을 만들어서 씨를 심었다.
양쪽에 서서 가운데까지 팔이 닿을만큼씩 하나하나 만들었더니만, 이렇게;;;

(언뜻보면 꼭 무덤같;;; ㅋㅋㅋㅋㅋ)

가장자리에 돌을 심어서 길과 텃밭을 구별했다.


전체모습;;; ^^


만들다보니 작은 밭이 총 10개... 거기에 뭐뭐 심었냐면,
맨 왼쪽부터 순서대로...
검은찰옥수수/수수, 동아호박/맷돌호박/애호박, 대박/토종오이/애호박, 취나물, 인삼, 잎들깨, 참깨, 참외, 개똥쑥, 더덕을 심었다...
(대부분은 한가지를 작은 밭 하나에 심었고, 더러는 작은 밭 하나에 2~3가지를 줄별로 나눠서 심었다)

인삼이나 더덕은 최소 3년 이후에나 캐볼수 있겠지만... 일단, 심었다;; ㅋ
(특히 인삼은... 신경써서 하루종일 거의 그늘지는 곳을 골라 심었다)


꽃밭부터 쭈욱~ (맨 오른쪽 아래 3개가 꽃밭이고, 나머지는 다 오늘 심은 '밭'이다. ^^


위 사진에서 길 기준으로 왼쪽(넓은쪽)도 개간해서 고구마도 심고, 수박도 심고...해야하는데,
거긴 면적이 꽤 되어서 언제나 시작을 하게 될지... ㅎㅎㅎ


암튼, 토욜이 제주시오일장이니,
오랫만에 제주시에 나가서 이곳에 심을 모종들을 좀 구해와야갰다.. ^^
심을거 사다놓으면, 그거 안 말려 죽이려고 일하게 되겠지~ ㅋㅋㅋㅋㅋ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