또치네의 제주 정착기

2011. 3. 10. 23:04탐나는도다-제주정착기


결혼하고 얼마 안 되어서 결혼기념일 여행으로,
대학때부터 다이빙으로 들락거리며 정들었던 제주에 가게 되었는데,
그때 남편하고 다짐한게 있었다.

'10년 안에 제주에 다시 정착하자'는 거였다.

남편은 자동차 정비일을 재밌어 했을때고, 난 다이빙에 미쳐있을 때였으니,
남편은 정비소를, 난 다이빙샵을 하리라... 막연한 꿈을 가졌던 거였지만,
그 이후 서울로 돌아와서는 살기 바빠서 꿈은 꿈으로만 간직한채 살았었다.









그러던 중, 문득 든 생각이... 우린 왜 이렇게 아둥바둥 살아야 할까?
한달에 한번 월급받는 걸로 조금씩 모아서 차도 사고, 은행빚이 반 이상이긴해도 집을 사긴했지만...
뭔가 빠진 느낌... 뭔가 허 한 느낌은 지울수 없을 무렵;;;

다행히 남편도 비슷한 생각을 했던거 같다.
(부창부수? 어떤분 왈, 우리부부는 서로 만난것이 로또라고;;; ㅎㅎㅎ)


결국, 다른사람들과 꼭 똑같이 살 필요는 없다는 결론에 이르렀고,
'정말, 지금 누리고 있는 것들을 거의 다 버리고 살수 있나?'라는 물음에
둘다 서슴없이 '그럼~'이라고 대답할수 있게 되었다.

작년쯤 결정을 하고, 차근차근 준비해서 3~4년후쯤엔 정리하자고 했었는데,
올해초에 남편이 먼저 회사를 그만두게 되면서, 우리의 계획이 1~2년 당겨진 것이다.

그냥 막연히 알아보던 재작년에 비해, 집값이나 땅값들이 많이 올라있었지만, 그건 우리 복이고...
지금은 그나마 더 오르기전에 거처를 구한거라며 스스로 행복해 하는 중이다. ㅋㅋ


처음 결정단계부터 집구하기, 이주후 정착하기, 정착한 후 그곳에서 살아가는 이야기까지...
궁금해 하시는 분이 많을지, 아님 아예 없을지도 모르겠지만, 혹시나 도움이 될까해서 정리를 해볼까 한다.


그러니까...
이 카테고리의 정체는...
'또치네의 제주 정착기'가 되려나? ^^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