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01.22 10:56

   
몇년전 사서 잘 쓰던 하드를, 재작년에 백업용 하드로  용도를 바꿔 사용중이었다.

한동안 보관만 하다가
2009년을 정리하는 의미로 자료들을 정리해서 백업에 추가하려고 하드를 작동시키는데,
이게 응답이 없는거다;;;   또 뻑난겨?  우이;;;; ㅡ,.ㅜ

다행히 백업용 하드여서 자료들은 다른곳에 한카피 더 있는 상태였지만,
하드가 아까워서, 혹시나 하는 심정으로 웹에서 시리얼번호 등을 넣고 조회를 해봤다.
(하드 표면엔 에에스를 담당하는 우리나라 사무소 연락처가 적혀있긴했는데,
그 스티커 대로라면 한달전이 2009년 12월에 AS가 끝난걸로 되어있어서 포기할까도 고민했었다)


조회해보니 총5년 보장인 것으로 기한은 2012년 12월까지.. 호호~
다만, 3년간은 우리나라에서 해주고, 나머지 2년은 본사(싱가폴?)에서 해주는 걸로 나와있었다.

어짜피 한달이라도 지난건 지나거라, 어리바리 웹화면에 나온대로 AS 신청 화면을 따라 진행해보니,
물건을 경기도의 한 집하장으로 보내란다.. 거기서 다시 본사로 보내서 수리 후 보내주는... 그런 시스템~
경기도로 보내는 비용만 소비자 부담, 다시 보내주는 비용은 본사 부담.

시간이 좀 걸리겠구나;;; 생각은 했지만, 뭐 어쩔수 없는 상황이니, 월요일에 주섬주섬 포장을 해서 보냈다.
2~3주는 맘 비우고 기다리려는데, 그게 어제(목요일) UPS로 도착을 했다...

월요일에 AS 신청할때 메일이 하나왔고,
화요일엔 경기도에 도착했다며 메일이 하나 더 왔고,
수요일엔 싱가폴서 발송했다는 메일이 더 왔고...
목요일엔 새 HDD로 도착~ㅋㅋ

고장난 HDD를 접수해서 살펴본 후 수리하거나 새걸로 교환해서 보내는 게 아니라,
일단 접수만 확인되면 바로 새것으로 보내주는 시스템인 듯~


물론 그 안의 내용물들이 그게 유일한 거였다면 문제는 더 심각해질 뻔했지만, 다행히 그런 상황은 아니어서,
이번 시게이트의 AS는 감동으로 다가왔다~ ㅎㅎㅎ


박스만 보면 먼가 거창한 물건이 온 거 같다

언뜻 비용이 $34 정도 든 거 처럼 보이던데, 320GB 하드 시세가 얼만데 그걸 저 돈을 들여 보내주냐고;;;


새로 받은 320기가 HDD, 어제 저녁때 포멧해서 이미 사용중이다~ㅋ


 

  • 차돌박이 2010.01.22 17:24 신고

    흠~
    나도 씨게이트 하드 쓰는데 ^^

  • 유키 2010.01.25 11:28 신고

    되는 사람은 뭘해도 되는군아~~ ㅎㅎㅎ 그리고 진정 빠릅니다.. 씨게이트 완소!!

    • 또치 2010.01.25 13:09 신고

      ㅎㅎㅎ
      정말 되는 사람이라면 고장도 안 나겠지~ ㅋㅋㅋ

  • 2010.04.16 17:36

    ㅅㅂ 난 히타치꺼 래안텍에 보내서 2주 넘기 기달리고잇는데...

  • 알려주세요 2012.01.09 16:45

    오래된 게시물이라 확인하실지 모르지만 댓글 남깁니다.
    저도 AS를 받아야 하는데 250기가구요 컴팩pc제품에 있는 하드라서 그런지 국내유통라벨이 없어요.
    3년은 훨씬 지났구요. 저도 싱가폴로 A/s 보내고 싶은데 어떻게 하는지 방법 알려주시면 안될가요.
    시게이트 코리아 들어가서 제품등록 하고 서비스 절차 들어가면 영문이라서 어렵네요.
    댓글 확인하시게되면 방법 점.. dreamwiss@dreamwiz.com 부탁드릴게요.

    • 또치 2012.01.09 17:28 신고

      예전엔 다이렉트도 가능했는데, 지금은 한국 총판을 통해서만 가능할겁니다.
      3년이상 5년이하는 다이렉트로 처리되었는데, 그 사이 바뀐거 같더라구요... ㅡ.ㅡ

    • 김일관 2014.05.08 14:46

      As불가능 오늘 통화하니까 씨게이트 하드
      교체 안됨 as불가 그래서 뽀사버렸어요.

  • 담배값인상 2012.02.08 12:54

    참 예전이 좋았는뎅..지금은 엉망a/s...

    • 또치 2012.02.08 13:56 신고

      그랬군요~
      뭐든 처음 시작하는 그 마음대로 쭈욱~ 한결같으면 참 좋은데 말이죠... ㅡ.ㅡ

  • 김일관 2014.05.08 14:42

    이런 개허접 as 구입한지 일년 조금넘엇는대
    내용 보니 하드디스크가 이미 2년이나 지나서
    삼년 기간 다지나가고 as한번못받구 내가 화가
    나서 뽀사버렷내요. 이런 물건 파는 업체나 이걸
    As하는 업체나 고놈이 고놈이여.
    일년만에 고장나서 삼년 걍보내니 눈깔이 뒤집힘.
    다덜 넘 하시네, 구입일로 as해야지 자체 마킹한
    로고로 as하나. 이런거 절대 사지마셈.
    아까운돈 15마넌 걍 날라갔네. 으이그

    • 또치 2014.05.08 15:41 신고

      그 사이 AS업체가 바뀌었나 보네요.
      나라별로 따로 해서 제대로 안 될거면, 차라리 예전처럼 본사에서 하는게 나을 수도;;; ㅡ.ㅡ

    • 후이후이 2014.07.30 13:50

      시게이크2테라...
      조금전 A/S쪽과 통화했더니 3년 기간이 지나서 무상이 안된다네요~
      2010년 9월 구매-2012년 12월 인식안됨으로 제품교체(데이터복구비 17만원 별도)-2014년 7월 인식안됨으로 A/S문의, 서비스기간이 3년 지나서 안됨(첫구매 2010년 기준이랍니다). 데이터복구도 별도.
      제품하자가 있어서 교체해주었으면 2012년 기준으로 기기변경으로 인식하는게 아니라 최초 구매일로 기준한다니...어어없음! 데이터복구 안할시 이 외장하드는 쓰레기...잘사용하던 하드가 갑자기 쓰레기가 되었습니다.